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 맛집_춘천 명가막국수
    여행정보 2019. 9. 18. 16:36

    강원도 맛집 명가막국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추석 명절에 기름진 음식을 멋은 탓인지 새콤달콤하고 시원한 강원도 춘천의 명물인 막국수를 먹기 위해 소양댐 입구에 있는 명가막국수 집으로 향합니다.

    명가막국수의 경우 10년여전 춘천에 살았을 때도 여러 번 갈만큼 워낙 맛집으로 유명하고 오래된 대표적인 강원도 맛집이라고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명가막국수의 경우 위치상으로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로인 춘천외곽도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소양댐, 구봉산, 서면 등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도 위치해 있어 강원도 맛집강원도 여행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즉, 두마리의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춘천시의 명소입니다.

    명가막국수(구 호반막국수) 전경

    상호가 호반 막국수에서 명가막국수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명가막국수 바로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가게 상호를 보고 잘못 온건가 싶었습니다. 그만큼 오랜만에 다시 찾은 맛집이 되겠습니다.


     

    명가막국수 내부 사진

    춘천 명가막국수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카운터와 주방이 위치해 있고, 앞으로 탁자 형식의 홀이 있고 정면으로 별채 방이 있습니다. 탁자 형식의 홀을 지나면 큰 방이 있고 앞에는 신발 분실 방지를 위해 방법으로 신발장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큰방에는 좌탁 테이블이 3,4열 정도로 넓게 비치되어 있으며 꽤 넓어 보입니다.

    우리는 방으로 들어가지 않고 홀에 있는 탁자로 자리를 잡고 주문하기 위해 메뉴판을 살표 봅니다. 메뉴판에 재료 중 돼지고기, 고춧가루, 배추는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춘천 명가막국수 메뉴판

    드디어 주문을 완료합니다. 막국수 보통 4그릇, 소 2그릇, 도토리묵 하나, 감자부침 하나를 주문합니다. 막국수 소는 식사량이 적거나 아이들을 위한 메뉴라고 합니다.


    주문 후 기본 반찬과 물 앞접시 등이 세팅이 됩니다. 기본 반찬은 열무김치입니다. 그냥 먹어도 괜찮고 막국수에 얹어서 먹어도 맛이 괜찮습니다.

    명가막국수 열무김치

    드디어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도토리묵과 감자 부침이 먼저 나온 다음 막국수를 마지막에 가져다줍니다. 가장 맛있게 먹는 순서 인 듯 합니다.

    도토리묵, 감자부침, 막국수

    막국수의 경우 식초, 겨자, 설탕을 기호에 맞게 적당히 넣고 육수를 부어서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따뜻한 육수를 좋아하면 카운터에 달라고 되고 물처럼 컵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주차장 앞에 나오게 되면 뻥튀기 파는 곳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습니다.  차로 이동하면서 심심한 입을 달래는데 짱이죠.


    강원도 맛집, 춘천 맛집 명가막국수 메뉴와 찾아가는길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메뉴사진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상천3리 8 (지번 : 천전리 39-7)

    ☎ 전화번호 : 033-241-8443

    ◈ 찾아오시는 길

     

     

     

Designed by Tistory.